🈢[μ‚¬μžμ„±μ–΄] ν’μˆ˜μ§€νƒ„, 일망무제, 동변상련, 천재일우, κ΅¬νƒœμ˜μ—°

νš¨λ„ν•˜μ§€ λͺ»ν•œ μŠ¬ν””, λμ—†λŠ” 풍경, 같은 아픔에 곡감, λ“œλ¬Έ 기회, 낑은 방식 이야기


πŸ“Œ 주제 ν‚€μ›Œλ“œ

ν›„νšŒ, 감정, 곡감, 기회, λ³΄μˆ˜μ„±


πŸ” μ‚¬μžμ„±μ–΄ 리슀트

μ‚¬μžμ„±μ–΄λœ» μ‰¬μš΄ ν’€μ΄μ˜ˆμ‹œ λ¬Έμž₯
ν’μˆ˜μ§€νƒ„λΆ€λͺ¨μ—κ²Œ νš¨λ„ν•˜μ§€ λͺ»ν•œ 것을 탄식함뢀λͺ¨λ‹˜κ»˜ μž˜ν•˜μ§€ λͺ»ν•œ κ±Έ μŠ¬νΌν•¨λΆ€λͺ¨λ‹˜ λŒμ•„κ°€μ‹  λ’€, νš¨λ„ λͺ»ν•œ 게 λ„ˆλ¬΄ μ•„μ‰¬μ›Œμ„œ ν’μˆ˜μ§€νƒ„μ΄ λŠκ»΄μ‘Œμ–΄.
μΌλ§λ¬΄μ œν•œλˆˆμ— 끝이 보이지 μ•Šμ„ μ •λ„λ‘œ 맀우 λ„“κ³  λ¨Ό μƒνƒœμ•žμ΄ λ„ˆλ¬΄ λ„“κ³  탁 트인 λͺ¨μŠ΅μ‚¬λ§‰μ— λ„μ°©ν•˜λ‹ˆ μΌλ§λ¬΄μ œλΌλŠ” 말이 λ”±μ΄μ—ˆμ–΄.
동변상련같은 μ²˜μ§€μ— μžˆλŠ” μ‚¬λžŒλΌλ¦¬ μ„œλ‘œ κ°€μ—Ύκ²Œ μ—¬κΉ€λΉ„μŠ·ν•œ 아픔을 κ²ͺ은 μ‚¬λžŒλΌλ¦¬ μ„œλ‘œ μœ„λ‘œν•¨λ‚˜λ„ λΉ„μŠ·ν•œ 일을 κ²ͺμ—ˆκΈ°μ— 친ꡬλ₯Ό 더 이해할 수 μžˆμ—ˆμ–΄. 동변상련이지.
천재일우천 년에 ν•œ 번 λ§Œλ‚  수 μžˆμ„ μ •λ„λ‘œ μ’€μ²˜λŸΌ μ–»κΈ° μ–΄λ €μš΄ κΈ°νšŒμ•„μ£Ό λ“œλ¬Όκ²Œ μ˜€λŠ” 쒋은 기회이번 μ˜€λ””μ…˜μ€ λ‚΄κ²Œ μ²œμž¬μΌμš°μ•Ό. μ ˆλŒ€ λ†“μΉ˜μ§€ μ•Šμ„ κ±°μ•Ό.
κ΅¬νƒœμ˜μ—°μ˜›λ‚  λ°©μ‹μ΄λ‚˜ 생각을 κ³ μˆ˜ν•˜μ—¬ μ‘°κΈˆλ„ μƒˆλ‘­μ§€ μ•ŠμŒλŠ˜ ν•˜λ˜ λ°©μ‹μ—μ„œ λ²—μ–΄λ‚˜μ§€ μ•ŠμŒμˆ˜μ—… 방식이 μ˜ˆμ „ κ·ΈλŒ€λ‘œλΌ λ„ˆλ¬΄ κ΅¬νƒœμ˜μ—°ν–ˆμ–΄.

πŸ“Š ν•œμž μ •λ¦¬ν‘œ

μ‚¬μžμ„±μ–΄ν•œμžν•œμž 뜻
ν’μˆ˜μ§€νƒ„ι’¨ζ¨ΉδΉ‹ε˜†λ°”λžŒ 풍, λ‚˜λ¬΄ 수, 갈 μ§€, 탄식할 탄
μΌλ§λ¬΄μ œδΈ€ζœ›η„‘ιš›ν•˜λ‚˜ 일, 바라볼 망, 없을 무, 경계 제
λ™λ³€μƒλ ¨εŒη—…η›Έζ†κ°™μ„ 동, 병 병, μ„œλ‘œ 상, 뢈쌍히 μ—¬κΈΈ λ ¨
μ²œμž¬μΌμš°εƒθΌ‰δΈ€ι‡μ²œ 천, 싀을 재, ν•˜λ‚˜ 일, λ§Œλ‚  우
κ΅¬νƒœμ˜μ—°θˆŠζ…‹δΎη„Άμ˜ˆ ꡬ, λͺ¨μŠ΅ νƒœ, μ˜μ§€ν•  의, κ·ΈλŸ¬ν•  μ—°

🎯 κ°œλ… 정리 μš”μ•½

  • ν’μˆ˜μ§€νƒ„: λΆ€λͺ¨κ°€ λŒμ•„κ°€μ‹  λ’€ νš¨λ„ν•˜μ§€ λͺ»ν•¨μ„ μŠ¬νΌν•˜κ³  ν›„νšŒν•¨
  • 일망무제: μ•žμ΄ λ„ˆλ¬΄ λ„“μ–΄ 끝이 보이지 μ•Šμ„ μ •λ„λ‘œ 탁 트인 μƒνƒœ
  • 동변상련: 같은 아픔을 κ²ͺ은 μ‚¬λžŒλΌλ¦¬ 더 깊이 κ³΅κ°ν•˜λŠ” 마음
  • 천재일우: 맀우 λ“œλ¬Όκ²Œ μ°Ύμ•„μ˜€λŠ” 절호의 기회
  • κ΅¬νƒœμ˜μ—°: λ³€ν™”ν•˜μ§€ μ•Šκ³  μ˜ˆμ „ 방식을 κ³ μˆ˜ν•˜λŠ” 닡닡함

βœ… 핡심 정리

μ‚¬μžμ„±μ–΄ν‚€μ›Œλ“œν•΅μ‹¬ 의미
ν’μˆ˜μ§€νƒ„νš¨λ„, ν›„νšŒνš¨λ„ν•˜μ§€ λͺ»ν•œ μ•ˆνƒ€κΉŒμ›€
μΌλ§λ¬΄μ œκ΄‘ν™œν•¨λ„“κ³  탁 트인 μ‹œμ•Ό
동변상련곡감같은 μ²˜μ§€μ— λŒ€ν•œ μ—°λ―Όκ³Ό μœ„λ‘œ
μ²œμž¬μΌμš°κΈ°νšŒμΈμƒμ— λ“œλ¬Όκ²Œ μ˜€λŠ” 찬슀
κ΅¬νƒœμ˜μ—°κ³ μ •κ΄€λ…λ‚‘κ³  λ³€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νƒœλ„

🧠 연상 ν€΄μ¦ˆ (객관식)

Q1.
λΆ€λͺ¨λ‹˜μ΄ λŒμ•„κ°€μ‹œκ³  λ‚˜λ‹ˆ νš¨λ„ν•˜μ§€ λͺ»ν•œ 것이 λ„ˆλ¬΄ ν›„νšŒλμ–΄. μ–΄λ–€ μ‚¬μžμ„±μ–΄κ°€ λ– μ˜€λ₯ΌκΉŒ?

A. κ΅¬νƒœμ˜μ—°
B. 일망무제
C. ν’μˆ˜μ§€νƒ„
D. 동변상련
E. 천재일우


Q2.
사막 ν•œκ°€μš΄λ°μ— μ„°λ”λ‹ˆ μ‹œμ•Όκ°€ 탁 트이고 끝도 μ•ˆ 보여. μ–΄λ–€ μ‚¬μžμ„±μ–΄μΌκΉŒ?

A. 일망무제
B. ν’μˆ˜μ§€νƒ„
C. 동변상련
D. κ΅¬νƒœμ˜μ—°
E. 천재일우


Q3.
λ‚˜λŠ” κ·Έ μΉœκ΅¬κ°€ κ²ͺλŠ” 고톡을 μ•Œμ•„. λ‚˜λ„ κ²ͺμ—ˆμœΌλ‹ˆκΉŒ. 이럴 λ•Œ μ“°λŠ” μ‚¬μžμ„±μ–΄λŠ”?

A. 동변상련
B. 천재일우
C. κ΅¬νƒœμ˜μ—°
D. 일망무제
E. ν’μˆ˜μ§€νƒ„


Q4.
μ§€κΈˆ 이 기회λ₯Ό λ†“μΉ˜λ©΄ 두 번 λ‹€μ‹œ 없을지도 λͺ°λΌ! μ–΄λ–€ μ‚¬μžμ„±μ–΄κ°€ λ§žμ„κΉŒ?

A. 천재일우
B. κ΅¬νƒœμ˜μ—°
C. ν’μˆ˜μ§€νƒ„
D. 동변상련
E. 일망무제


Q5.
회의λ₯Ό ν•  λ•Œλ§ˆλ‹€ 늘 λ˜‘κ°™μ€ 방식이야. μ§€κ²Ήκ³  변화도 μ—†μ–΄. 이럴 λ•Œ μ“Έ μ‚¬μžμ„±μ–΄λŠ”?

A. ν’μˆ˜μ§€νƒ„
B. 일망무제
C. κ΅¬νƒœμ˜μ—°
D. 천재일우
E. 동변상련


πŸ“˜ 상황 문제 (2λ¬Έν•­)

Q6.
“λ‚˜λ„ κ²ͺμ–΄λ΄μ„œ κ·Έ 친ꡬ λ§ˆμŒμ„ λ„ˆλ¬΄ 잘 μ•Œκ² λ”λΌ.” μ–΄λ–€ μ‚¬μžμ„±μ–΄μΌκΉŒμš”?

Q7.
“이번 기회λ₯Ό λ†“μΉ˜λ©΄ λ‹€μ‹œλŠ” 없을 것 κ°™μ•„.” 이 상황에 μ–΄μšΈλ¦¬λŠ” μ‚¬μžμ„±μ–΄λŠ”?


✏ μ œμ‹œλ¬Έ 기반 주관식 문제 (3λ¬Έν•­)

Q8.
λΆ€λͺ¨κ°€ λŒμ•„κ°€μ‹  λ’€, νš¨λ„ν•˜μ§€ λͺ»ν–ˆλ˜ μ§€λ‚œλ‚ μ„ λ– μ˜¬λ¦¬λ©° ν›„νšŒν•˜λŠ” 감정에 μ–΄μšΈλ¦¬λŠ” μ‚¬μžμ„±μ–΄λŠ” β—‹β—‹β—‹β—‹?
Q9.
탁 트인 μ΄ˆμ›μ„ 보며 끝이 μ•ˆ 보인닀고 λŠκΌˆλ‹€. 이럴 λ•Œ μƒκ°λ‚˜λŠ” μ‚¬μžμ„±μ–΄λŠ” β—‹β—‹β—‹β—‹?
Q10.
늘 λ°˜λ³΅λ˜λŠ” λ°©μ‹μ—μ„œ λ²—μ–΄λ‚˜μ§€ λͺ»ν•˜λŠ” 쑰직을 λΉ„νŒν•˜λŠ” 데 μ“Έ 수 μžˆλŠ” μ‚¬μžμ„±μ–΄λŠ” β—‹β—‹β—‹β—‹?


βœ… μ •λ‹΅ λͺ¨μ•„보기

  • Q1. C. ν’μˆ˜μ§€νƒ„
  • Q2. A. 일망무제
  • Q3. A. 동변상련
  • Q4. A. 천재일우
  • Q5. C. κ΅¬νƒœμ˜μ—°
  • Q6. 동변상련
  • Q7. 천재일우
  • Q8. ν’μˆ˜μ§€νƒ„
  • Q9. 일망무제
  • Q10. κ΅¬νƒœμ˜μ—°

πŸŒΏκΈ°νšŒλŠ” μ§€λ‚˜κ°€κ³ , 감정은 λ‚¨μŠ΅λ‹ˆλ‹€. ν›„νšŒ 없이 느끼고 λ°”κΎΈλŠ” ν•˜λ£¨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λ³΄μ„Έμš”.

Β© 2025 Sheetly.kr – One Sheet to Master.
This worksheet is created for educational use only.
Unauthorized reproduction or redistribution is prohibited.

λŒ“κΈ€ 남기기